구글애널리틱스



스킨토너 간단 후기 기초와 클렌징

얼마 전 세일 때 샀던 이니스프리 풋감 토너..
이것을 며칠 써보고서야 얘만 쓰면 피부가 아리고 따가우며 발갛게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.
느무느무 슬펐던 것은 나는 얘를 4병이나 쟁였기 때문이지...
성분표를 봐도 딱히 나와 안 맞는 점을 못 찾아서 이상타 싶었지만, 혹시나 싶어 제품정보를 찾아보니
아 눼,,천연유래 살리실산 ㅎㅎㅎㅎㅎㅎㅎㅎ나 살리실산 들어간 제품 쓰면 피부 안 좋아지는뎅..
그래...어쩐지 이상하다 싶었어.ㅠㅠㅠㅠㅠㅠㅠㅠㅠ

근데 피부가 자극으로 살짝 따갑고 아리고 벌개진 것과 별개로 피부결 자체는 매끈하니 좋아져서(보습을 빵빵하게 잘해주면),
이대로 포기하긴 아깝구 그렇더라.
해서 매일은 말구 일주일에 한 번 정도만 가볍게 써보려고 한다.
아니면 기름 뿜뿜인 티존 위주로 쓰던가.
새대가리라 써놓지 않으면 까먹고 맨날 쓸까봐..ㅎㅎ 적어놓았다.

그간 썼던 스킨/토너들도 정리해 보면,

1. 싸이닉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
에센스라지만 사실상 스킨/토너의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 녀석.
1+1 행사할 때 사서 잘 썼다.
미샤의 그 유명한 애는 쓰고 트러블나고 영 나랑 안 맞았는데, 얘는 잘 맞는다.
이런 발효 에센스 성분은 거기서 거기인 것 같은데 - 이것도 회사에 따라 조금씩 다른걸까.
토니모리, 이솔 것도 괜찮았다.

2. 한율 어린쑥 수분 진정수
이것도 한 통 잘 비웠다.
쑥향이 아니라, 딱 내가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싱그러운 풀향이라 좋았다.
분사력도 무척 좋아서 뿌려도 뿌린 것 같지 않은 미세함이 장점이자 단점이다.
왜냐하면,,충분히 뿌려진 거 같지 않아서 계속 뿌리다보니 많이 쓰게 되었고, 2주 만에 한 병을 비웠기 때문이다..ㅜㅠㅋㅋㅋ
괜찮게 쓰긴 했는데 너무 헤프게 사용하게 되어서 재구매는 고민 중.

3. 싸이닉 히아루론산 퍼스트 스킨에센스
전형적인 히아루론산 들어간 콧물스킨이다.
그래서 내가 좋아하는, "스프레이 용기에 넣어 난사"하는 짓을 할 수가 없다.
화장솜이나 손에 덜어 발라줘야 함.
히아루론산 들어간 제품들이 늘 그렇듯이 약간의 끈적임도 동반한다.
보습력은 제법 좋은 편인데 난 물스킨 난사하는 걸 좋아하니까...
다 쓰면 재구매는 안 할것 같다.


핑백

  • 당굴당굴 : 상반기, 기초 및 클렌징 공병 및 짤막 후기 2017-06-26 15:29:45 #

    ... 있다..ㅠㅠ 이래서 공병일기는 매달 써야하나 보다ㅠㅠ 상반기 기초/클렌징 공병이라 굉장히 많다. 싸이닉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 한율 어린쑥 수분진정수 얘네 둘은 이미 후기를 써서 할 말이 없당ㅎㅎ 잘 쓰고 보내준다. BRTC V10 멀티 리프트 슬리핑 팩 이건 좀 속이 쓰리다. 기대가 컸지만 1개를 쓰고 내린 결론은 나와 ... mor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