구글애널리틱스



2-4월 기초 공병 및 짤막 후기 씨원한 공병샷

지난 2월에 찍어놓은, 사실상 묵은 공병 후기.
이니스프리 풋감 모공 클리어링 토너
4통째 공병.
마일드한 각질 제거용 토너로 좋다.
공병 된 지 오래됐는데 묵혀뒀다 이제야 방출.
겨울에는 건조해서 안 쓰고 있었는데 - 슬슬 이걸 다시 사용해야 할 계절이다.
어퓨 씨벅톤 크림
초무난.
나같은 지복합이 쓰기에 딱 좋은 크림이었다.
건성에겐 유분감이 부족하다고 느껴질 듯.
요즘 미샤/어퓨 불매중이라 좋아도 딱히 재구매할 생각 없지만 제품 자체는 괜찮음.
더마 E 비타민 E 12000 IU 크림
아 이거 정말 별로다.
일단 바른 직후는 괜찮게 느껴진다. 번들거리지 않고 깔끔하게 발리니까.
근데 몇 분이 지나면 얼굴에 한 겹의 막이 덮이는 느낌이 나면서 속에서부터 근질근질해진다.
그리고 피지가 차오르는 느낌도 들고..? 번들거림은 없는데 희한하게도.
어쨌든 지복합인 내 얼굴에 트러블을 유발하는 거 같기에 건성인 엄마에게 넘김. 엄마는 아무 문제 없이 잘 쓰셨다.

아크로패스 트러블 큐어
뭔가 강력해보이는 트러블 패치라 비싼 가격임에도 구입.
그리고 정말 아무 효과도 없었다. 돈만 날림 ㅜㅜㅋㅋ
2시간이면 트러블 케어라고 되어 있는데 - 2시간은 커녕 24시간 이상 붙여놔도 여드름에 아무런 변화가 없었다. 물론 좁쌀 여드름이 아니라 정말 큰 왕여드름이긴 했지만ㅋㅋ 적어도 다른 여드름 패치들은 여드름이 쪼그라들든 여물든 어떤 반응이 있었는데 - 이건 정말 내가 민망할 정도로 여드름이 미동도 안 함 ㅋㅋㅋ오돌돌한 바늘이 돋아있는 모양이라 생김새는 제일 위협적이면서 어쩜 이리도 쓸모없을 수가..ㅜㅠ

닥터자르트 V7브이세븐 래디언스 세럼
용기는 내가 좋아하는 깔끔한 진공용기.
근데 기초에 펄이 들어있음 ㅋㅋ 그래서 처음 사용할 땐 뜨악했다.
펄의 크기가 작아서 딱히 피부 위에서 보이거나 바를 때 까끌까끌한 느낌을 주진 않는다. 아마 비타민 콤플렉인지, 래디언스 캡슐인지 뭔지가 아닌가 싶다.
수분감 위주의 세럼으로 유분기는 없음.
바른 순간에는 촉촉하고 시원하니 좋다. 그러나 그것이 딱히 내 피부에 좋은 영향을 끼치는 것 같진 않아서..지속성 있는 수분감은 아니기 때문에 더더욱 그렇다. 재구매 의사 없음.

정착템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것저것 써보는 건, 뭔가 더 새롭고 좋은 기초가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 때문인데 - 이번 달 기초 공병 중에는 정말 건질만한 게 없었다. 빨리 다음 기초나 까봐야겠다.